Life Log2015. 4. 26. 07:46



https://youtu.be/PsL7W-GHhJA

원문: http://www.blogilates.com/blog/2015/04/17/the-perfect-body/
번역: Finrod(finrod.net)


거울을 볼 때 거울을 통해 보이는 자신의 몸에 만족하나요? 아니면 자신의 몸을 이리저리 훑어보고 지방이 많이 붙은 부위를 꼬집어 보거나 엉덩이를 들어올려 보거나 가슴을 끌어모으며 빅토리아시크릿 모델의 몸매가 되었으면 하고 바라나요? 내가 얼마나 뚱뚱한지, 살을 얼마나 빼야 하는지, 몸무게를 얼마나 늘려야 하는지 사람들이 계속 훈수를 둔다면 자신의 몸매에 만족하기가 쉽지 않아요. 문자 그대로, 사람들이 원하는 게 대체 뭘까요? 몸매에 대한 비난, 악성 댓글, 온라인 왕따와 같은 문제는 꽤나 상처를 준답니다.

YouTube에서 채널을 시작한 이래 저는 여기저기서 공격을 받아왔어요. 제 대응 방법은 얼굴 가죽을 두껍게 하는 거였죠. 특히 지난 몇 달 동안은 온라인에서 굉장히 부정적인 의견을 들었어요. 실제로 상황이 정말 안 좋았답니다. 단순히 댓글뿐만 아니라 제 몸매와 인증 받은 피트니스 강사로서의 제 기술에 대해 비난하는 동영상을 만드는 사람들도 있었어요.

이 글을 읽는 분들은 아마 모르시겠지만 이런 식으로 상황이 안 좋아질 때는 전 얼굴을 찌푸리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해 눈물을 참고 입을 꾹 닫는답니다. 하지만 때로는 이 모든 게 너무 심할 때가 있어요. 그래서 지금 이 글을 쓰는 거구요.

본문에 삽입한 동영상을 통해 극도로 부정적인 공격을 지속적으로 당하면 어떤 기분일지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자신의 자부심이 사라졌을 때 어떤 모습일지도 보실 수 있을 거구요. 동영상 내의 댓글들은 실제로 제가 다른 사람들에게서 받은 댓글이랍니다. 제 외모와 씨름하는 제 모습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자, 만일 제가 변화했다면 어떻게 됐을까요? 제 허리가 좀 더 날씬하거나 엉덩이가 좀 더 크다면 어떻게 됐을까요? 모든 사람이 행복해졌을까요? 만일 제가 사는 세상이 실제 자신의 몸을 '포토샵'으로 고칠 수 있는 세상이라면 어떨까요? 그럼 제가 행복해질 수 있을까요?

몸매에 대한 비난 및 온라인 왕따와 맞서 싸우고 싶으시다면 이 동영상을 공유해 주세요.




YouTube에서 피트니스 채널을 운영하는 캐시 호(Cassey Ho)블로그에 갔다가 위 글을 읽고 잠시 시간을 내 번역해 보았다. 의역 및 오역에 주의할 것.

아래는 동영상 및 본문에 거론된 댓글들이다.
 - 당신처럼 뚱뚱하면 다이어트에 대해 조언해선 안돼요.
 - 트레이너라구요...? 정말로? 옆구리 살이랑 러브핸들 좀 다듬으세요.
 - 다른 트레이너들은 다 식스팩이 있던데 왜 당신에겐 없는 거죠?
 - 트레이너로서의 캐리어에 대해 심사숙고하고 살을 빼세요.
 - 몸이 땅딸막하네요. 크런치를 좀 해보세요.
 - 기분 상하라고 하는 말은 아니구요, 엉덩이가 빈약하네요.
 - 지방을 좀 더 흡입해야겠네요.




Posted by Finr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