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2017. 1. 24. 13:04

북미 버전으로 29레벨까지 키우면서 체험한 내용을 토대로 한 팁.



1. 포켓몬 강화는 중랩(최소 15레벨, 가능하면 20레벨)까지는 안 하는 게 낫다.


정 강화하고 싶으면 체육관에서 싸울 이브이 몇 마리만 강화하는 게 좋음. 레벨이 높아질수록 스타더스트 고갈에 시달리는데 초반에 잡은 허접한 포켓몬에 낭비하기엔 너무 아깝다.



2. 버디(파트너)로는 희귀 포켓몬을 지정하는 게 좋다.


지역마다 조금씩 다른데, 예를 들어 자기 지역에서 잘 나오지 않고 부화기로도 구하기 어려운 잠만보, 미뇽, 파이리 등이 좋은 선택이다. 진화하는 데 캔디가 400개나 드는 잉어킹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3. 구구와 이브이는 무조건 잡아야 한다.


포켓스탑이 적은 지역에 사는 경우 볼이 모자라 포켓몬을 못 잡는 사태가 벌어질 수 있어서 포켓몬도 전략적으로 잡아야 하는데 구구와 이브이는 무조건 잡는 게 좋다. 이브이는 캔디 25개로 진화시킬 수 있고 진화한 포켓몬의 전투력이 높기 때문에 때문에 저랩일 때 체육관에서 싸우기 좋다.



4. 행복의 알은 일명 '구구갈이'할 때만 사용한다.


유료 아이템인 행복의 알은 레벨업을 할 때 소량씩 얻을 수 있는데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면 '구구갈이(Pidgey Grinding)'라는 것을 해야 한다. 구구는 약 70~80마리, 구구 캔디는 약 850~900개 정도 모아서 행복의 알을 사용해 30분 동안 진화시키면 레벨 업 속도가 빨라진다.



5. 체육관 시스템을 잘 활용하면 무과금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체육관에 내 포켓몬을 배치한 후 상점 메뉴 우측 상단을 클릭하면 10코인을 받을 수 있다. 포켓몬을 서로 다른 체육관에 최대 10개까지 배치할 수 있기 때문에 제한 시간인 21시간마다 최대 100코인을 받을 수 있다.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해 처음 1번 정도는 코인을 구매해 가방과 포켓몬 스토리지를 업그레이드할 것을 추천한다. 그 후에는 프로과금러가 아니더라도 체육관으로 코인을 모아 가끔씩 부화기나 행복의 알을 사며 소소하게 즐길 수 있다.


Posted by Finrod